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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 묻는 질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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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1. 공동구매의 효과는 어떤게 있나요?
- 인플루언서의 팬들에게 반응 높은 콘텐츠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브랜드 노출 및 인지도 상승, 시장 대세감 확보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- 큰 비용의 광고 집행 없이 이미 보유한 인플루언서의 트래픽으로 광범위한 홍보가 가능하여 마케팅비가 절감됩니다.
- 신뢰 기반의 큐레이션으로 구매 전환율이 높고, 단기간 집중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. 엔브리즈는 최적의 성과를 위해 인플루언서 커뮤니케이션, 콘텐츠 기획, 판매 페이지 구성, 운영 전반에 걸쳐 전문적으로 지원합니다.
Q2. 공동구매에 적합한 제품은 어떤게 있나요?
- 재구매, 사재기가 가능한 일상 밀접형 소비재 (예: 뷰티, 생활용품, 푸드 등)
-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해소할 수 있는 발견형 제품
- 인플루언서에 대한 로망과 모방 욕구가 충족되는 예쁘거나 프리미엄한 제품
- 인플루언서의 실제 사용 경험 및 소구점이 풍부해 콘텐츠화 하기 쉬운 제품
- 이외에도 최근 여행, 가구, 대형 브랜드 등 기존에 없던 제품들이 대거 공동구매 시장에 진입하고 있습니다.
Q3. 인플루언서 매칭은 어떻게 이뤄지나요?
채널 카테고리, 제품의 고객-인플루언서-팔로워의 페르소나 유사성, 콘텐츠 기획 및 고객 소통 능력, 고객 판매 전환 이력 등을 기준으로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매칭합니다. 단순 팔로워 수가 아닌, 실제 성과 중심으로 매칭합니다.
Q4. 공동구매 진행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- 브랜드의 공동구매 제품 제안: 제품 소개 자료(USP, 사용법, 혜택 등), 공동구매 조건(공구가, 공급가, 가용재고), 택배 및 반품 정책, 샘플 지원 정책, 배송 및 고객 응대 프로세스 등 준비
- 인플루언서 매칭 및 샘플 발송
- 제품 테스트 후 일정 픽스 및 설정
- 결제창 및 콘텐츠, 프로모션 등 준비
- 공동구매 오픈 (보통 3~7일간 진행)
- CS 진행 및 종료, 정산
Q5. 판매 결제창 준비 및 수수료 정산은 어떻게 되나요?
판매 결제창은 브랜드 · 벤더 · 인플루언서의 쇼핑몰 중 협의를 통해 결정합니다. 수수료 정산은 공구 종료 후 2주~4주 사이에 결제창 주체가 진행하며 캠페인 총 매출에서 계약된 수수료를 반영하여 정산합니다. 구체적인 수수료 조건은 제품 마진과 운영 방식에 따라 협의 가능합니다.